신일은 전북 완주군 이서면 은교리 일대에 짓는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 아파트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330가구로 구성된다. 타입 별로 살펴보면 59㎡A 192가구, 59㎡B 18가구, 74㎡ 36가구, 84㎡ 84가구이다.단지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유리하고, 전 가구 4베이 맞통풍 설계로 개방감도 높였다. 가구 내에는 펜트리와 알파룸(일부가구), 드레스룸, 파우더룸, 테라스(일부가구)를 마련해 공간의 활용도 역시 높였다.
인접한 콩쥐팥쥐로를 통해 전주 서부신시가지로 1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호남고속도로(서전주IC)도 가까워 정읍, 익산, 공주 등 인근도시로 이동이 수월하다. 오는 2023년 8월 새만금~전주 고속도로까지 개통되면 전북 서부권을 아우르는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사업지 인근 20만㎡ 면적의 이서묘포장 부지는 전북 대도약을 위한 새로운 혁신성장 거점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어 일대의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단지와 반경 1.5km 이내에 이서초등학교와 삼우중학교, 전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행정복지센터, 파출소, 우체국, 문화체육센터, 이문보건소 등의 관공서와 고속버스터미널(애통리정류소), 농협하나로마트, 배꽃뜰작은도서관, 모다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다.
전주시 최대상권으로 불리는 서부신시가지의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서부신시가지에는 전주대, 전주사대부고, 호남제일고, 완산고, 동암고 등의 학군과 전라북도청, 전라북도 지방경찰청, KBS전주방송총국, 국립전주박물관 등 핵심 기관이 조성돼 있다.
또 롯데마트(전주점), 홈플러스(전주효자점), CGV(서전주점) 등 편의시설도 있다. 뿐만 아니라 전북혁신도시와 만성지구 내 온빛초·중, 만성초, 양현고 등의 교육시설과 행정·법률·금융기관, 의료시설, 문화시설, 공원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비규제지역인 전북 완주군에 들어서는 만큼 전매제한, 대출, 청약 등의 규제에서 유리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지역·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70%까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대출, 양도세, 취득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적다.
견본주택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콩쥐팥쥐로 일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부동산
신일, 전북 ‘완주이서 신일 해피트리’ 330가구 4월 분양 예정
반응형
반응형
댓글